서론
나는 도시락 esim 사이트를 사용한다.
다른 사이트를 사용해도 별 차이는 없을테니 우선은 도시락 esim에 관하여 글을 적으려고 한다.
본론
핸드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한 칩 – eSIM, USIM
eSIM과 USIM은 모바일 기기에서 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이다.
USIM은 플라스틱 카드 형태의 물리적인 칩이다.
이 칩은 휴대폰 내부에 삽입되어 사용자의 식별 정보, 네트워크 인증 정보 등을 저장한다.
USIM은 물리적인 손상이나 분실의 위험이 있으며,
기기 변경 시 새로운 SIM 카드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반면, eSIM은 기기 내부에 고정적으로 내장된 형태의 칩이다.
사용자는 통신사 변경 시 새로운 실물 SIM 카드를 받을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다.
eSIM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통신사의 서비스를 한 기기에 저장할 수 있어 여행이나 통신사 변경 시 유용하다.
하지만, 모든 기기와 통신사가 eSIM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특히 일부 오래된 기기나 저가형 모델에서는 eSIM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기기와 통신사가 eSIM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eSIM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절차가 일부 사용자에게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이는 초기 설정 시 불편함으로 작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 기종
사용 가능 기종은 아래와 같다. 출처는 도시락이심 홈페이지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애플과 갤럭시 이외에도 많은 기종이 사용 가능 또는 불가능하다.

사용 방법
따라만 하면 되도록 앞에 번호를 붙여서 설명한다.
- 우선 도시락이심에 들어가 일본을 누른다.
- 아래와 같이 생긴 필터를 눌러 원하는 조건을 설정한다.(웬만하면 softbank를 추천한다. docomo는 가끔씩 문제가 발생한다.)
-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한다.
- QR코드를 전달받은 것을 확인한다.
- 설정-셀룰러-eSIM추가-QR 코드 사용을 누른다
- 전달받은 QR코드를 다른 기기 (컴퓨터나 태블릿 등)를 통해서 등록하거나 OR “세부사항 직접 입력“을 눌러 수동설치한다. 수동설치 시에 카카오톡 메세지라서 복사하기 힘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채팅창에 복사-붙여넣기 해서 복사하면 편하다.
- 요금제 레이블은 기존유심 = 메인, eSIM = 보조로 세팅 되어있을거다. 보조의 이름은 자유롭게 설정하면 된다.
- 기본회선은 메인
- 셀룰러 요금제는 메인
- 그 다음에 나오는 셀룰러 데이터는 보조로 설정해주면 된다. 그리고 셀룰러 데이터 전환허용은 꺼주자.
- eSIM등록이 완료되면 다시 셀룰러 화면으로 돌아올텐데, 메인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로밍이 켜져있으면 꺼주자. 요금이 나갈 수도 있다.
- 보조는 데이터로밍을 켜주자.
- 완료

주의할 점
eSIM은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등록해놔도 일수가 차감되지 않는다. 현지망에 접속하기 시작해야 일수가 차감되기 시작한다.

다만, 전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망이나 한국이 대역에 포함되어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현지에 가서 등록하자. 일본이면 웬만하면 그럴 일은 없겠지만.
